메뉴닫기

시정질문

5분자유발언

의정홍보영상

TODAY 2024 04 24

방송중인 채널이 없습니다.
검색
  • 제293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의정뉴스

  • 제292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의정뉴스

  • SSG랜더스 인천데이

2 / 151 PAGE

  • 게시일자 : 2024.01.03

    2024년 인천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인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4년 신년인사회’가 4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신년인사회에는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유정복 인천시장과 기업체 대표 등 약 550명의 인사들이 모였다. 인천상의 신년인사회는 지난 1963년부터 매년 초 지역 내 각계 주요 인사들을 초대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인천 발전을 위한 화합과 결속을 다짐하는 자리로 꾸려지고 있다. 인천상의는 이날 올해 상의의 역점 사업과 상의가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이날 허식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인천의 국가산업단지 3곳과 일반산업단지 18곳에 주거 · 편의시설을 확충해 저출생문제에 대한 성과를 내자고 제안했다.

    조회수 231

  • 게시일자 : 2023.12.04

    제291회 제2차 정례회 회기중 건설교통위원회 현장방문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임관만)는 4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인천테크노파크 파브항공산업센터 및 대한항공 엔진테스트시설 등을 방문했다 인천시는 항공우주산업융합원과 파브항공산업센터에 각 40억여 원(‘23년 기준)을 지원하여 항공정비(MRO)산업 및 UAM․드론 등 미래첨단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은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산학융합지구 사업 유치 이후 항공우주산업 관련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항공우주산업분야 연구개발과 교육·훈련을 중심으로 인천의 항공우주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인천테크노파크 파브항공산업센터는 기업지원 기관으로 항공선도기업 육성․지원, 드론 산업 활성화 등 항공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산업경제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조성환, 유승분, 박종혁, 김명주 위원)은 “인천의 미래먹거리 사업인 항공산업은 뿌리산업부터 UAM․드론에 이르는 첨단산업까지 융․복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파급효과가 타 산업대비 월등하다. 인천 항공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하여 시의회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대한항공은 ‘21년부터 꾸준한 협의를 통해 대한항공 부천 엔진공장의 운북동 확장 이전을 추진해 왔으며, ’26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년 신엔진 정비공장 개소시 대한항공은 취급할 수 있는 엔진종류가 기존 6종에서 11종으로 늘어나며, 생산능력은 현재 연 100대에서 연300대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따른 수출효과는 연간 600억원, 직접고용 인원은 1,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어 인천시 항공 MRO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관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은 “MRO 산업은 노동집약적․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속적인 수익 및 고용창출 효과가 큰 산업이다. 인천시는 글로벌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을 보유하여 항공기 MRO 산업 발전을 위한 가능성이 매우 큰 지역으로, 미래 핵심산업인 MRO 산업을 육성을 통해 인천 제조업의 재도약 기회가 되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조회수 306

  • 게시일자 : 2023.10.20

    제290회 임시회 회기중 산업경제위원회 현장방문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20일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인천스타트업파크에 방문해 입주기업 등 인천지역 스타트업의 지원 실태를 파악했다. 다음달 인천시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진행된 이번 시찰에는 정해권 산업경제위원장을 비롯해 이명규 부위원장, 김대중·이순학·박창호 의원이 참석했다. 이들 의원은 인천스타트업파크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과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스타트업파크 각 공간을 둘러봤다. 또 스타트업파크에서 운용하는 투자 프로그램을 살폈다. 정해권 위원장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시작한 스타트업의 성공에는 적극적인 투자가 필수"라면서 "스타트업파크가 스타트업을 기업가치 10억달러 이상의 '유니콘 기업'으로 키워내는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산업경제위는 스타트업파크 방문을 마친 뒤 중구 남항하수처리장을 찾아 시찰을 이어갔다. 이들은 하수처리장에서 안정적인 시설 운영과 처리장의 기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회수 297

  • 게시일자 : 2023.09.27

    2023 추석 맞이 민생 현장방문

    ○ 2023 추석 맞이 민생 현장방문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9월 27일 동구 현대시장을 찾아 화재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추석 명절 물가동향을 살폈다 현대시장은 지난 3월 화재 피해 이후 복구가 진행 중인데 화재 피해가 가장 컸던 아케이드 구간에서 전체적인 복구 상황을 보고받은 후 각 점포를 방문해 명절 물가를 살피며 상인들과 소통했다 또한 명절 기간 물가안정에 동참을 당부하는 홍보 행사도 함께 펼쳤다 현대시장과 더불어 송현시장 및 화수자유시장도 함께 방문하여 상인들과 소통하였으며 또 송림 119 안전센터와 송림지구대등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에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소방서 및 지구대와 아동 지원 센터인 보라매보육원을 방문하여 소통하고 격려하였다

    조회수 99

  • 게시일자 : 2023.09.25

    의회의 사실 6편 (회기소집 및 의안처리절차)

    '회기와 소집'의 과정 알고 있나요? 지방 의회에서는 1년 동안 활동할 수 있는 횟수와 기한을 정해두고 '정례회'와 '임시회'를 통하여 수많은 의안들을 처리하고 있어요 이렇게 회기와 소집을 하여 의안이 접수 되는 과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의회의 사실 6화 '회기와 소집'편에서 확인해 보세요!

    조회수 118

  • 게시일자 : 2023.09.23

    제18회 인천청소년문화대축제

    인천시가 23일 오후 인천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18회 인천 청소년 문화대축제를 개최했다. ​상상을 깨우다! 미래로 나아가는 인천 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는 청소년 슈퍼스타 경연대회를 비롯해, 청소년동아리와 단체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문화체험마당 등이 펼쳤다. 청소년 슈퍼스타 경연대회는 지난 8월 26일 31개 팀이 예선을 통해 12팀이 본선에 출전, 축제 당일 밴드, 댄스, 전통, 기악 등 4개 부문에서 기량을 뽐냈다. 이날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개인)에게는 인천시장, 인천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등이 수여됐다. 또 문화체험마당은 예년보다 한층 더 풍성해졌다. 32개 체험부스를 설치, 디퓨저 만들기, 타임캡슐 만들기, 방탈출 게임, 두더지 게임, 과자 화분 만들기, 프라모델 캐릭터 조립 등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아울러 에어 범버카, 타켓축구 바운스, 사격왕 바운스 등 스포츠존과 드론체험, 플라잉볼 만들기, 가상현실(VR) 롤로코스터, 가상현실(VR)어트랙션 등 4차 산업존도 새롭게 선보여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했다.

    조회수 118

  • 게시일자 : 2023.09.08

    출근길 공직자 대상 청렴 캠페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시의회(의장 허식)는 청렴라이브, 청렴영화제, 청렴의 날과 이어지는 ‘청렴페스티벌’을 맞아 8일 오전, 인천시청 일대에서 출근길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인천시 민선8기와 시의회의 첫 합동 청렴캠페인으로 행정부시장과 시의회 의장이 동참, ‘인천청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그 의미가 더욱 빛을 발했다. 시 감사관실과 의회 총무담당관실은 8월 30일 개정된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 내용 및 청렴페스티벌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인천청렴뉴스’와 청렴홍보물 ‘청렴허니’를 배부하며 청렴한 시정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는 공직자들에게 응원을 전했다. 한편, 인천시는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공정과 투명 ▲스스로 실천 ▲시민과 함께 청렴인천의 3대 전략, 10개 단위과제, 36개 세부과제를 선정해 ‘2023년 반부패․청렴 종합계획’을 추진 중에 있으며, 그 일환으로 매월 10일 「청렴의 날10.3」 릴레이 청렴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조회수 84

최신영상보기
  • 제293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의정뉴스

  • 제292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의정뉴스

  • SSG랜더스 인천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