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시정질문

5분자유발언

의정홍보영상

TODAY 2024 03 19

방송중인 채널이 없습니다.
검색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교육위원회 심사보고 (정종혁 부위원장)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건설교통위원회 심사보고 (조성환 부위원장)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산업경제위원회 심사보고 (이명규 부위원장)

1 / 10 PAGE

  • 게시일자 : 2018.12.19

    제251회 정례회 교육위원회 의정뉴스

    제251회 인천광역시의회 정례회 교육위원회 활동이 11월 7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교육위원회 서정호 위원은 2018년도 공공도서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서관 인근에 흡연자가 많고, 흡연실이 따로 없어 서로 문제가 있다면서 흡연실을 별도로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선희 위원은 학생교육문화회관 근처 공간이 문화거리로 조성될 수 있도록 어떤 노력들을 했는지 물었습니다. 김성수 위원은 요즘에는 주로 도서관의 월간지나 잡지 등을 인터넷을 활용해서 많이 보는데 조정이 필요하지 않느냐고 물었습니다. 이오상 위원은 교육정책 개발과 관련하여 교육정책연구소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물었습니다. 김진규 위원은 학교운동부 활성화를 위한 상급학교 진학 연계와 관련해 교육청에서 통합 조정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지훈 위원은 과밀학급으로 학습권 침해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학급증설비, 이동식 교실 설치 사유에 대해 물었습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는 ‘인천광역시 학생 비만 예방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안’, ‘인천광역시교직원수련원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을 원안가결했고, ‘2018년도 인천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2019년도 인천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2건을 수정가결했습니다.

    조회수 372

  • 게시일자 : 2018.12.19

    제251회 정례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정뉴스

    제251회 인천광역시의회 정례회 건설교통위원회 활동이 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건설교통위원회 김종인 위원장은 도시철도7호선 석남연장선이 공기에 차질 없고 안전하게 개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 바라며, 청라연장선 또한 사업비가 2019년도에 309억 원이 반영되니 개통 시기가 단축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백종빈 위원은 2019년도 도시균형계획국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 세출예산안과 관련해 빈집정비사업 추진 시 빈집에 대한 강제철거가 가능한지 물었습니다. 박성민 위원은 무인항공기 활성화 사업 예산이 전년대비 50% 이상 삭감된 이유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존수 위원은 인천광역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해 예산확보에 어려움이 있다면 시급한 학교 정문 앞만이라도 시행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정숙 위원은 신흥동 소공원 사거리 지하주차장 조성과 문화공간 조성내용은 지하공공보도사업 및 개항창조도시 사업과 중복되는 부분이 있으니 예산절감 및 사업연계방향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신은호 위원은 항만공사 항만배후단지 임대료지원 전액 삭감 사유에 대해 물었습니다. 안병배 위원은 버스 및 택시 운수 종사자 교육이 원칙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창규 위원은 중심시가지형 뉴딜사업 등은 막대한 예산 투입과 초기단계부터 지자체, LH, 인천도시공사의 협업이 필요한 바, 주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현장에서 소통하여 모두가 상생 할 수 있는 사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건설교통위원회는 ‘인천광역시 2018년도 도시재생 뉴딜 선정사업 선도지역 지정안 의견청취‘, ’2018년도 도시재생건설국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16건을 원안가결했고, ’2019년도 도시재생건설국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인천광역시 도시개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10건을 수정가결했습니다.

    조회수 326

  • 게시일자 : 2018.12.19

    제251회 정례회 산업경제위원회 의정뉴스

    제251회 인천광역시의회 정례회 산업경제위원회 활동이 11월 7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산업경제위원회 김희철 위원장은 청라소각장에 대해 증설 없이 기존 시설을 처리효율을 높이고 오염물질을 저감시킬 수 있는 현대화 기술은 없는지 물었습니다. 이어 조광휘 위원은 신재생에너지를 위한 추진 계획은 무엇이며 현재 어느 단계인지 묻고 30% 달성을 위해서는 대단지를 조성해야 하는데 추진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물었습니다. 윤재상 위원은 미추홀참물 공급 내부 규정이 잘 지켜지지 않는 것 같다며 규정에 맞지 않는 단체에 지급하는 경우 유의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강원모 위원은 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 관련, 과거자료 검색 시 첨부물이 안 열리는 경우가 다반사니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병기 위원은 인천광역시 공해차량제한지역 지정 및 운행 제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화물운전사업자들에게 부담을 가중시키는 조례 내용이니, 시행 전 충분한 홍보기간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김종득 위원은 계양산 주변 환경정비를 위한 예산편성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동주 위원은 도시농업활성화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관련 예산 증액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산업경제위원회는 ‘한국지엠 법인분리 철회 촉구 결의안‘, ’2019년도 경제산업분야에 대한 출연 동의안‘ 등 21건을 원안가결, ‘2019년도 일자리경제본부 일반 및 기타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인천광역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을 수정가결했고, ’2019년도 인천녹색기후산업지원센터에 대한 출연 동의안‘, ’인천광역시 검단공공폐수처리시설관리대행 민간위탁 동의안‘ 2건을 부결했습니다.

    조회수 235

  • 게시일자 : 2018.12.19

    제251회 정례회 문화복지위원회 의정뉴스

    제251회 인천광역시의회 정례회_문화복지위원회 활동이 11월 7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문화복지위원회 박종혁 위원장은 축산농가 인근 지역의 토지 조사를 자발적으로 의뢰하면 수수료를 감면하는 등의 혜택을 통해 조사 의뢰를 독려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성준 위원은 인천대공원 자전거 대여사업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노후된 자전거로 인해 시민들이 민간이 운영하는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으니 교체 또는 수리가 필요한 자전거에 대해 조치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유세움 위원은 인천문화재단의 개항장 예술축제는 관람객수도 적었으며, 홍보비 등 예산을 억지로 사용한 것 같아 아쉽다며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김국환 위원은 하버 파크 호텔 및 송도컨벤시아 적자 문제는 언제쯤 해결될 것으로 보는지 물었습니다. 박인동 위원은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국가정책이 시행되기 전이라면 시 자체 지원 대책이라도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용선 위원은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심벨 설치가 안 된 차량이 많은데 금년 안으로 설치되는 것인지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재운 위원은 청라에 있는 족구장에 애완견이 뛰어다녀 운동하시는 분들이 불편해 하시니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문화복지위원회는 ‘ 2019년도 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 출연 동의안‘, ’2019년도 인천복지재단에 대한 출연 동의안‘ 등 4건을 원안동의, ‘2018년도 보건환경연구원 제2회 추가 경정 예산안‘, ’2019년도 보건환경연구원 세입‧세출 예산안‘ 등 11건을 원안가결했고, ‘2019년도 여성가족국 소관 세입·세출 예산안’, ‘2019년도 보건복지국 소관 세입 세출 예산안’ 등 6건을 수정가결, ’인천광역시 저출산대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보류했습니다.

    조회수 213

  • 게시일자 : 2018.12.19

    제251회 정례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정뉴스

    제251회 인천광역시의회 정례회 기획행정위원회 활동이 11월 7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기획행정위원회 이병래 위원장은 폭설 한파 대책에 대해 겨울철 취약계층에 대한 대책수립 등 예산반영이 미흡한 것은 아닌지 묻고, 계획에 대해 기획위에 보고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남궁형 위원은 인재개발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인재개발원 노후, 교육원의 기능적인 부분은 잘 되고 있는지 묻고 다른 시도에 비해 취약한 부분이 많으며 온라인 부분은 개선이 많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손민호 위원은 시민안전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우리 마을 안전지킴이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유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김준식 위원은 OBS에 임대료 등의 예산이 계속 나가게 될 텐데 타 방송국 유치 등 다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결정을 빨리 짓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노태손 위원은 인천민주화운동센터 운영 민간 위탁 동의안과 관련해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보조금이 인건비와 운영비만 계산됐다며 사업비는 어떻게 충당하는지 물었습니다. 민경서 위원은 인천주민참여 예산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과 관련해 수탁기관에 대한 검증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면서, 감시와 검증 평가를 어떻게 할 계획인지 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성혜 위원은 고시원화재와 관련해 복지 차원에서 접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기획행정위원회는 ‘검단2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동의안‘을 원안동의, ‘인천광역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민간위탁동의안‘ 등 37건을 원안가결했고, ’인천광역시 원도심 활성화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근로자 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16건을 수정가결 했습니다.

    조회수 261

  • 게시일자 : 2018.10.19

    제250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의정뉴스

    제250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활동이 10월 16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교육위원회 서정호 위원은 인천광역시교육청 수상안전교육 지원 조례안과 관련해 3학년, 5학년이 생존수영을 배우는데 좀 더 현실적인 교육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조선희 위원은 사립유치원 관련해서 학부모와 사립유치원의 신뢰회복이 관건인데 전수조사 계획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김성수 위원은 청호초·중이 통합학교인데 당초 예상과 달라져서 통합학교로 진행하는 것인지 묻고, 신도시 학교 설립 시에는 좀 더 면밀히 검토를 진행하여 학교부족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오상 위원은 저소득층 자녀들 중식비 지원과 관련해 푸르미카드 사용 실태에 대해 물었습니다. 김진규 위원은 학교 신설시 다목적강당과 급식소가 없어 나중에 다시 증축하는 경우가 있는데, 학교 신설시 학교 부속시설이 모두 갖추어진 상태로 개교할 수 있도록 주도면밀하게 진행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지훈 위원은 사립유치원 관련하여 현재까지 진행된 사항과 대책은 무엇인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수상안전교육 지원 조례안’, ‘인천광역시교육청 난독증 학생 지원 조례안’ 등 6건을 원안가결 했습니다.

    조회수 218

  • 게시일자 : 2018.10.19

    제250회 임시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정뉴스

    제250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건설교통위원회 활동이 10월 12일부터 10월 18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건설교통위원회 김종인 위원장은 원도심 정체성 확보에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백종빈 위원은 공항소음 피해지역 주민이 모두 이탈하고 있는 실정인데, 인천공항공사가 인천시에 내는 부담금은 적정 한 것인지 물었습니다. 박성민 위원은 계양역 환승센터 조성사업 현안사항 및 문제점에 대해 물었습니다. 고존수 위원은 농수산물센터 건립사업이 추진 중인데 2019년 9월 준공이 가능한지 물었습니다. 박정숙 위원은 중·동구 지역 빈집 세대수와 활용방안 병행 검토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신은호 위원은 도시공사의 목표는 인천시민이 누릴 수 있는 공공성 확보와 재정건전성 확보, 그리고 사업의 효율성을 통한 성과가 필요한데 앞으로는 시민이 눈물을 흘리지 않는 전제조건하에 사업을 추진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안병배 위원은 장례식장에서 장례시설로의 개정이유와 장례시설에는 화장장까지 포함되는 것인지에 대해 묻고, 향후 문제 발생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창규 위원은 버스 파업시 대책방안과 버스노선개편 및 주변환경개선시 도시균형계획국과 관광공사 등 협업해서 진행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끝으로 건설교통위원회는 ‘인천광역시 캠프마켓 반환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시민참여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을 원안가결 했고, ‘인천광역시 주거기본 조례안’, ‘인천광역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을 수정가결 했습니다.

    조회수 195

최신영상보기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교육위원회 심사보고 (정종혁 부위원장)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건설교통위원회 심사보고 (조성환 부위원장)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산업경제위원회 심사보고 (이명규 부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