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닫기

시정질문

5분자유발언

의정홍보영상

TODAY 2024 03 19

방송중인 채널이 없습니다.
검색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교육위원회 심사보고 (정종혁 부위원장)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건설교통위원회 심사보고 (조성환 부위원장)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산업경제위원회 심사보고 (이명규 부위원장)

1 / 150 PAGE

  • 게시일자 : 2024.02.16

    산업경제위원회 현장방문 (인천송도글로벌캠퍼스)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2월 16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에 대한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노후화된 시설들이 순차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의원들은 재단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캠퍼스 건물 내 건축·소방·전기·승강기 등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캠퍼스 내 학생들이 거주하는 생활관 시설을 중점 점검했다. 지난 2011년 준공된 생활관은 10년 넘게 사용하면서 기계 장비 등의 내구연한이 지난 지 오래다. 생활관 B동은 1천300개의 객실 냉·난방기(FCU)가 노후화로 누수 등이 발생해 교체가 필요한 상태다. 현장을 둘러본 의원들은 시설들이 입주대학에서 상시 이용한다는 점에서 오래된 시설들을 조속히 교체·개선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재단 측은 단기 계획으로 경미한 사항은 자체 인력으로 보수·보강 조치하고 자체 조치가 어려운 사항은 올해 예산에서 보수공사 실시 등을 진행 중이다. 또 중장기 계획으로는 지난 2021년 수립한 ‘중장기 노후화 기계설비 교체 계획’에 따라 구역별로 순차적 개·보수 및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생활관 B동 냉·난방기 중 절반은 올 여름방학 중에, 나머지는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겨울방학 기간에 교체하기로 했다.

    조회수 0

  • 게시일자 : 2024.02.13

    산업경제위원회 인스파이어 리조트 현장방문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영종국제도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섰다. 정해권(국·연수1), 이명규(국·부평1)·나상길(민·부평4) 부위원장, 김대중(국·미추홀2)·문세종(민·계양4)·박창호(국·비례) 의원 등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지난13일 영종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리조트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의원들은 리조트가 인천지역 경제 전반에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측은 "지난해 말 기준 리조트 임직원 총 1천625명 가운데 인천에 거주하는 비율은 약 82.6%로, 지역 청년 채용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의원들은 지난해 11월부터 부분 개장을 시작한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주요 시설들을 둘러봤다 방문객들과 함께 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서 영상물을 감상하고 1만5천 석 규모의 국내 최초 전문공연장인 ‘아레나’와 최근 문을 연 외국인 전용 카지노 시설을 확인했다.

    조회수 51

  • 게시일자 : 2024.01.30

    산업경제위원회 회기중 현장방문 (부평·주안 지하도상가)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1월 30일 부평 지하도상가와 주안 지하도상가를 찾아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말 '인천시 지하도상가 관리 운영 조례'에 따라 불법 전대 점포에 대한 행정 처분이 본격 시행된 이후의 상가 운영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평을 지역구로 둔 이명규(국·부평1)·나상길(민·부평4) 부위원장과 주안을 지역구로 하는 김대중(국·미추홀2) 의원, 박창호(국·비례)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 소상공인정책과와 인천시설공단 관계자들도 동행했다. 의원들은 이날 오전 부평 지하도상가와 오후 주안 지하도상가를 각각 방문해 관계자들의 보고를 청취한 뒤 상가를 운영 중인 소상공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조회수 18

  • 게시일자 : 2024.01.24

    문화복지위원회 회기중 현장방문 (인천제2노인치매요양병원)

    지난 1월 24일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종득)가 인천 제2시립노인치매요양병원에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인천제2시립노인치매요양병원은 계양구 소재로 184병상, 지하1층 지상3층, 부지 1.051평 규모로 2009년부터 의료법인 인성의료재단 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종득 위원장은 낙후된 시설과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제1·2시립치매요양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2022년 수도권 유일 치매안심병원으로 지정되었다. 치매안심병원은 치매 관련 의료서비스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력시설 및 장비를 갖춘 병원이다.

    조회수 26

  • 게시일자 : 2024.01.09

    건설교통위원회 전기좌석버스 시승행사

    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임관만)가 1월 9일 청라~강서 BRT친환경 전기버스 시승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인천교통공사 임직원 70여명과 내빈 30여 명, (주)우진산전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인천교통공사는 ㈜우진산전이 제작한 국산 프리미엄급 42인승 전기좌석버스를 지난해 12월 말 납품받았다. 이번 달부터 청라~강서 BRT 7700번 노선이 운영된다. 모든 시간대에 입석을 최소화하고, 출퇴근 혼잡시간엔 평균 5분, 그 외 시간대에는 평균 10분 간격으로 향후 전면좌석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조회수 28

  • 게시일자 : 2024.01.03

    2024년 인천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인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4년 신년인사회’가 4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신년인사회에는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유정복 인천시장과 기업체 대표 등 약 550명의 인사들이 모였다. 인천상의 신년인사회는 지난 1963년부터 매년 초 지역 내 각계 주요 인사들을 초대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인천 발전을 위한 화합과 결속을 다짐하는 자리로 꾸려지고 있다. 인천상의는 이날 올해 상의의 역점 사업과 상의가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이날 허식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은 인천의 국가산업단지 3곳과 일반산업단지 18곳에 주거 · 편의시설을 확충해 저출생문제에 대한 성과를 내자고 제안했다.

    조회수 218

  • 게시일자 : 2023.12.04

    제291회 제2차 정례회 회기중 건설교통위원회 현장방문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임관만)는 4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인천테크노파크 파브항공산업센터 및 대한항공 엔진테스트시설 등을 방문했다 인천시는 항공우주산업융합원과 파브항공산업센터에 각 40억여 원(‘23년 기준)을 지원하여 항공정비(MRO)산업 및 UAM․드론 등 미래첨단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은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산학융합지구 사업 유치 이후 항공우주산업 관련 산학연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항공우주산업분야 연구개발과 교육·훈련을 중심으로 인천의 항공우주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인천테크노파크 파브항공산업센터는 기업지원 기관으로 항공선도기업 육성․지원, 드론 산업 활성화 등 항공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산업경제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조성환, 유승분, 박종혁, 김명주 위원)은 “인천의 미래먹거리 사업인 항공산업은 뿌리산업부터 UAM․드론에 이르는 첨단산업까지 융․복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파급효과가 타 산업대비 월등하다. 인천 항공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하여 시의회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대한항공은 ‘21년부터 꾸준한 협의를 통해 대한항공 부천 엔진공장의 운북동 확장 이전을 추진해 왔으며, ’26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년 신엔진 정비공장 개소시 대한항공은 취급할 수 있는 엔진종류가 기존 6종에서 11종으로 늘어나며, 생산능력은 현재 연 100대에서 연300대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따른 수출효과는 연간 600억원, 직접고용 인원은 1,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어 인천시 항공 MRO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관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은 “MRO 산업은 노동집약적․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지속적인 수익 및 고용창출 효과가 큰 산업이다. 인천시는 글로벌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을 보유하여 항공기 MRO 산업 발전을 위한 가능성이 매우 큰 지역으로, 미래 핵심산업인 MRO 산업을 육성을 통해 인천 제조업의 재도약 기회가 되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조회수 289

최신영상보기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교육위원회 심사보고 (정종혁 부위원장)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건설교통위원회 심사보고 (조성환 부위원장)

  • 제29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 산업경제위원회 심사보고 (이명규 부위원장)